BOJ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4499
14499번: 주사위 굴리기
첫째 줄에 지도의 세로 크기 N, 가로 크기 M (1 ≤ N, M ≤ 20), 주사위를 놓은 곳의 좌표 x, y(0 ≤ x ≤ N-1, 0 ≤ y ≤ M-1), 그리고 명령의 개수 K (1 ≤ K ≤ 1,000)가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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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칸마다 숫자가 적혀있는 지도안에서 주사위를 굴려가며 주사위가 위치한 칸에 적혀있는 숫자에 따라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0이 아니면 주사위 밑면에 지도에 적혀있는 숫자를 복사하고 해당칸은 0이된다.
0이면 주사위 밑면에 쓰여있는 수가 칸에 복사된다.
주사위의 6면을 각각 위, 밑, 동, 서, 남, 북을 바라보는 면으로 나눠서 각 면에 적혀있는 숫자를 배열에 저장한다.
주사위를 굴릴때마다 위에서 정의한 배열을 갱신한다.
예를 들어 주사위를 동쪽으로 굴린경우 서쪽을 바라보는 면은 위를 바라보는 면으로 바뀌므로 dice[0]에 적혀 있는 숫자가 dice[3]으로 옮겨져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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