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J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3190
뱀이 1행1열을 시작으로 N*N크기의 게임판을 매 초마다 이동하는데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른다.
- 먼저 뱀은 몸길이를 늘려 머리를 다음칸에 위치시킨다.
- 만약 이동한 칸에 사과가 있다면, 그 칸에 있던 사과가 없어지고 꼬리는 움직이지 않는다.
- 만약 이동한 칸에 사과가 없다면, 몸길이를 줄여서 꼬리가 위치한 칸을 비워준다. 즉, 몸길이는 변하지 않는다.
L개의 줄로 뱀의 방향 변환 정보또한 주어지는데 정수 x와 문자 c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임 시작 시간으로부터 x초가 끝난 뒤에
왼쪽(c가 'L')또는 오른쪽(c가 'D')로 90도 방향을 회전시킨다는 뜻이다.
뱀이 다음으로 전진할 위치를 방향에 맞게 구한다.
만약 다음 위치가 벽에 막히거나 몸통과 부딪친다면 게임을 끝낸다.
다음 위치에 사과가 있는경우 사과를 없애고 꼬리를 전진시키지 않는다. 만약 이번턴에 방향을 전환해야 된다면 방향또한 전환 시킨다.
코드 원본: https://github.com/sbl133/BOJ/blob/main/%233190.c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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