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스팟 문제 링크: https://www.algospot.com/judge/problem/read/KAKURO2

 

algospot.com :: KAKURO2

Kakuro II 문제 정보 문제 Having written a input file generator in Kakuro I, we can now set problems to solve Kakuro puzzles. Write a program to solve kakuro puzzles. For Kakuro rules, refer to Kakuro I. 입력 The first line of input file has the num

www.algospot.com

정사각형 모양의 게임판을 주어진 힌트에 알맞게 숫자(1~9)로 채워야 하는 문제이다.

비트마스크 기법을 수월하게 다룰줄 알아야하고, 게임판과 힌트에 대한 정보들을 여러가지 2차원 배열들로 표현하여 문제를 풀여야 하기 때문에 무척 까다로운 문제였다.

어떤 정수를 비트단위로 쪼개서 부분집합을 만들때 해당 정수를 -1한 값을 해당정수와 비트연산 & 하기를 반복하면 모든 부분집합을 순회할수 있다는게 흥미로웠다. 

 

코드 원본: https://github.com/sbl133/JongmanBook/blob/main/11.%20CombinatorialSearch/KAKURO2.cpp

 

GitHub - sbl133/JongmanBook

Contribute to sbl133/JongmanBoo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댓글을 통한 코드리뷰, 질문, 지적 언제든 환영입니다!

reference: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배우는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1

+ Recent posts